본문 바로가기

요리

한그릇 뚝딱 굴죽 만들기 죽전문점 레시피

300x250
한그릇 뚝딱 굴죽 만들기
죽전문점 시간절약 레시피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커다란 굴 한봉지로 굴전굴죽을 만들었어요.
죽 전문점은 어떻게 주문과 동시에 빠르게 만들수 있을까요?
시간절약 죽전문점 레시피 비법으로
향긋한 바다내음 고소하고 부드러운

죽전문점 시간절약 비법 레시피

< 재료 >

생굴, 쌀 또는 찹쌀, 당근, 양파, 호박



한그릇 뚝딱 굴죽 만들기

1.쌀 1컵 불리기, 생굴 소금으로 닦기, 야채 다지기

2.불린쌀과 물을 넣고 믹서기에 갈기
바로 죽전문점의 시간절약 비법!
불린쌀을 믹서기에 갈아서
죽 완성시간을 단축할수 있어요.

3.생굴 다지기
생굴을 통째로 넣어도 되지만
욜로리아는 잘게 썰어 굴이 죽과 어울어지는 맛이 좋아요.

4.냄비에 참기름을 넣고

5.다진 양파, 당근, 호박 달달 볶기

6.갈아놓은 불린쌀을 넣고 볶아주기
바닥에 붙을수 있으니 잘 저어주세요.

7.넉넉한 물과 다진 생굴 넣고 끓이기
죽이 끓기 시작하면 불을 중불 또는 약불로 줄여주세요.

8.바닥에 붙지 않게 수시로 저어주며 끓이기
다지지 않은 생굴도 넣어주었어요.



죽전문점 시간절약 비법 레시피 덕분
오래걸리지 않은 

한그릇 뚝딱 ' 굴죽 ' 완성!!

참기름 한방울 김가루 깨 올려
소금 또는 간장으로
각자의 식성에 맞게 간을 맞춰주세요.

불린쌀을 믹서기에 갈지않고
그냥 만들었다면
쌀 불리는 시간도 오래걸리고
죽이 완성되는 시간도 오래걸려요.

향긋한 굴과
부드러운 죽의 만남
한그릇 정도는 뚝딱 먹어버리는
굴죽!

야채육수만으로도 개운해서
따로 육수는 만들지 않았어요.

몇시간 끓인 죽 처럼 부드럽죠!



쌀 한컵 불려서
6번의 굴죽을 먹었네요.

죽전문점의 시간절약 비법 레시피로
굴죽 만들기
욜로리아 였습니다.

# 관련레시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