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고기 없지만 불고기맛 나는 간장떡볶이 만들기

300x250
 고기 없지만 불고기맛 나는 간장떡볶이 만들기 

< 164regina.tistory.com 욜로리아 블로그 입니다. >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어른 아이 부담없이 맛있게 먹는 간식

간장떡볶이 만들기 했어요.

불고기 넣고 궁중떡볶이 만들고 싶지만

없어요!! 소고기가~~~

하지만 어묵양파 그리고 소고기맛 조미료 넣고

불고기양념으로

맛있는 간장떡볶이 만들어봐요.



 불고기맛 나는 간장떡볶이 레시피 


< 재료 >

떡볶이떡, 어묵, 양파, 당근, 파

불고기양념 : 간장, 다진마늘, 올리고당(설탕)

                    참기름, 소고기맛조미료




 고기 없이 고기맛 나는 간장떡볶이 만들기 

 

1.어묵, 양파, 당근 채썰기
궁중떡볶이를 만든다는 마음으로
채썰어 주세요.

2.불고기 양념 물 1컵, 간장 3스픈, 올리고당, 다진마늘을 넣고 끓여주세요.

3.불고기 양념이 끓으면 어묵, 양파, 당근을 넣고 한번 끓여준 후

4.찬물에 담궈놓은 떡볶이떡을 넣고 끓여주세요.

골고루 양념이 베이도록 저으면서 끓여주세요.



5.양념이 조려질때 불조절 약불!!
소고기맛 조미료 조금 넣고
참기름 한수저 넣고 조려주세요.

접시에 담고 파 송송 썰어 뿌려주면 

고기는 없지만 불고기냄새 불고기맛 나는

간장떡볶이 완성!!


불고기 양념장과 어묵이 고기없어도
서운하지 않게 만들어 주었어요.

아이가 고기를 찾다가 어묵 먹고
고기 찾다가 어묵 먹고 해요.

단짠단짠의 간장떡볶이 

양파의 단맛어묵의 깊은 맛이 어울어져

고기없는데 고기맛을 내주죠.


최소의 재료로
맛있는 간식을 만들었어요.


쫀득쫀득 단짠단짠
간식 만들기 어떠세요?

고기 없지만 불고기맛 나는
간장떡볶이 만들기
욜로리아 였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 받아가세요


욜로리아 "스토리 채널" 구독하기 (클릭) 


욜로리아 "트위터" 팔로우하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