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ad-slot="2720092684">
삼시세끼 2회 무더운 여름에 세끼아닌 두끼를 해먹기로 조율 하였다. 아침은 토달볶은 얹은 볶음밥 토달볶음밥을 만들었고 저녁은 통발에 잡힌 대왕문어와 마을 어르신들이 주신 꽃게 소라 와 한지민이 영양만점 속을 채운 닭으로 만든 보양식 < 해신탕 >을 만들었다.

< 삼시세끼에서 만든 에릭 한지민표 해신탕 만들기 >

 1.닭속에 재료 찹쌀, 은행두알, 마늘두알, 밤반알, 대추 인삼을 넣고 내용물이 나오지 않게 이쑤시개로 꽂아준다. 다리도 꼬아준다.

2.잡아온 대왕 문어는 밀가루로 깨끗하게 닦아주고 꽃게도 깨끗하게 닦아준다.

3.가마솥에 물을 넣고 마늘, 대파 흰 뿌리, 다시마, 대추, 인삼 그리고 한지민이 준비해온 다시팩을 넣고 육수를 우려낸다.

4.육수가 우러나면 다시마를 건져내고 준비된 닭을 넣어 준다. 후추와 소금으로 간을 한다.

5.한시간을 끓여준다.

6.문어는 끓는 물에 넣다 뺐다를 반복하여 예쁘게  삶는다.

7.된장풀은 물에 소라를 삶는다.

8.한시간 끓인 닭육수에 꽃게를 넣고 더 끓인다.

9.삶은 문어 숙회는 어슷썰기로 자르고 소라는 빼내어 자른다.

10.그릇에 닭, 꽃게, 문어숙회, 소라살을 담고 진한 육수를 붓고 부추를 얹으면

삼시세끼 블록버스터 해신탕 완성!!

해신탕과 함께 풍성한 저녁상은 바라보기만도 부러운 비주얼 입니다.

준비된 초장에 소라살과 문어숙회도 찍어먹고 한시간 이상 끓인 닭고기도 부드러워요.

속이 꽉찬 꽃게도 정말 맛있게 먹네요.

잭슨이네 바다목장 관리하고 잭슨이유 만들고  통발에 문어잡고 하루마감은 자연산 재료들로 만든 푸짐한 밥상 하루를 열심히 산 보상이 아닐까요? 도시에서는 느낄수 없는 일상인듯 합니다. 특히 삼시세끼 해신탕은 최고네요.

삼시세끼 나영석 피디는 이렇게 도시가 아니어도 여유있는 행복하게 사는 방법을 보여주는거겠죠~~^^

(출처 : tvN 삼시세끼 바다목장편 2회)
신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