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생방송투데이 8월18일 우리동네 반찬가게 일산 장항동 반찬스토어 백김치 곤드레나물 비법

300x250

sbs 생방송투데이 8월18일 일산 장항동 웨스턴돔 건너편에 위치한 반찬스토어 가 우리동네 반찬가게 코너 방송에 나왔다. 



일산 반찬스토어 반찬은 물론 김치맛이 타지역 사람들에게 까지 유명하다는데 퇴근길에 들를수 있는곳이니 월요일에 들려봐야겠다. 


이미 근처에 살고 있거나 일하고 있는 사람들은 많이 사다 먹고 있나보다. 사무실에서 직원들과 밥만 해서 반찬 몇가지 반찬스토어에서 사다먹으면 푸짐하고 맛깔날것 같다. 


일산 웨스턴돔 < 반찬스토어 > 위치 

주소 : 경기 고양시 일산동구 정발산로 42번길 60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장항동 853-1 웨스턴 853 오피스텔 120호 


영업시간 : 10시~22시

휴무일 : 일요일은 쉽니다 라고 적혀있었다. 

전화번호 : 031-926-2227

대표메뉴 : 시그니쳐곰탕 , 토요김밥, 시그니쳐나물, 지상최강닭볶음탕, 총각김치 


직접 기른 채소와 직접 담근 간장 고추장으로 집밥을 생각나게 하는 반찬을 만든다고 한다. 

손님들이 주로 찾는 반찬은 나물류인데 건나물을 빨리 만들수 있는 비법도 알려주었다. 


tv에 비춰지는 순간 많이 보던곳 어? 자주 가는 웨스턴돔 건너편이네!! 눈감고도 찾아갈수 있는곳!! 


집밥이 그리울때 찾는곳이라는데 아마도 이곳은 오피스텔이 밀집해 있는 지역이다 보니 장사가 잘될수 밖에 없는 좋은 위치 인것 같다. 

더군다나 솜씨 좋은 사장님의 반찬이니 많은 사람들이 찾지 않을까 싶다. 


좁은 반찬가게 안에는 카페에서 볼법한 냉장고가 있고 다른 냉장고도 많이 있다. 반찬의 신선도를 위해 냉장보관 되는것이 있는것 같다. 




8월 18일 금요일 생방송투데이에 나온 일산 웨스턴돔 < 반찬스토어 >의 반찬가지수는 기존에 있는 김치, 젓갈, 장아찌를 포함해서 70~80여가지 된다고 반찬스토어 원애영 사장이 이야기 하였다. 


특히 배추김치, 오이소박이, 백김치등 김치종류도 인기가 많은 일산 우리동네 반찬가게의 월 매출액은 약 2,600만원 이라고 한다. 놀랍다. 




집밥이 그리울때 찾는곳이라는 일산 웨스턴돔의 < 반찬스토어 >의 인기 메뉴 맛있는 백김치 담그는 법을 원애영 사장이 공개 하였다.  



1. 배추를 절일 소금물을 준비한다. 백김치의 가장 중요한 것이 절임이라는데 김치맛의 70%를 좌우한다고 한다. 

2.1의 소금물에 배추를 바로바로 담근다. 

3.배추의 맨 밑( 젤 안쪽)을 펴고 소금을 손끝에 살짝 닿을 정도로 찍어 배추 안쪽 흰부분 줄기에 바른다.   

 원애영 사장은 배추 잎에는 소금을 바르면 굉장히 짜져서 바를 필요가 없다고 한다. 

4.여름배추는 3시간 30분을 절인후 배추를 씻어 낸다. 

5.다시마 불린 물로 육수를 만든다.  

  다시마를 육수 재료로 쓰면 다른 조미료가 필요하지 않고 감칠맛이 나고 배추가 쉽게 무르지 않는다. 

6.백김치 양념 만들기 - 무1개, 양파1개, 배1개, 다진마늘2큰술, 생각1큰술, 설탕1큰술, 갈치액젓1컵반 밀가루풀( 가을,겨울은 찹쌀풀) 을 넣고 믹서기에 갈아준다. 백김치는 나중에 풀을 넣으면 덩어리가 만들어 져서 양념을 만들때 함께 넣어준다. 

7.5의 다시마 육수를 넣고 6의 양념장을 준비된 절인배추를 넣고 고추씨를 넣어 매콤한 맛을 준다. 


손님들이 반찬스토어의 김치를 사랑하는데에는 보이지 않는 정성에 맛이 우러나는 이유인듯 한다. 


인기 반찬 메뉴 레시피 공개 


가지구이 명란젓 무침 만들기 

재료 : 가지5개, 명란젓 100g, 다진파1큰술, 참기름 1큰술

       ( 참기름은 명란젓의 비린내를 제거할 수 있다. ) 

1.가지를 잘라 후라이팬에 굽는다.

2.준비된 재료를 넣고 조물조물 무치면 가지구이 명란젓 무침 완성 


곤드레나물 간단하게 만드는 비법공개 



1.물에 오랫동안 불려야 하는 건나물을 압력솥에 쪄내면 빠른 시간에 부드러운 건나물이 된다. 

 ( 가지건나물과 호박고지는 물에 불린다. 압력솥에 삶으면 안된다.)

2.삶은 나물을 물에 씻어 흙을 제거 한다. 

3.갈치액젓을 넣고 카놀라유( 식용유 )를 넣는다. 

4.양념한 삶은 나물을 한번더 조려 부드럽고 밑간이 배게한다. 

5.파,다진마늘, 들기름을 넣고 버무린다. 


일산 동구 웨스턴돔 반찬가게 < 반찬스토어 >는 손님들의 추억에 남는 반찬가게가 되고 싶다고 한다. 

엄마 밥이 그리운게 아니라 일산의 반찬가게 반찬스토어 반찬이 그립게 말이다. 


퇴근길에 가지구이 명란젓 무침과 백김치를 한번 사와봐야 겠다. 

요즘 sbs 생방송투데이 우리동네 반찬가게에 우리 집, 회사 근처의 맛있고 정성스런 반찬가게가 나와서 너무 기분이 좋다. 

반찬걱정없이 들러 볼수 있는 반찬 가게가 생겼다. 


(사진출처 : sbs 생방송투데이 8월 18일 우리동네 반찬가게 방송)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