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일본과 우리나라 편의점 에그샌드위치 혼밥메뉴 차이나는건 왜일까

300x250
편의점 에그샌드위치를 먹어본적 있나요?

가끔 편의점 샌드위치를 사먹기도 하지만 일본 현지 편의점에서 에그샌드위치 (타마고 샌드위치) 먹은 후로는 그맛을 잊지 못한다.

왜? 우리나라 편의점과 일본편의점 에그샌드위치 (타마고 샌드위치)는 차이가 나는걸까?

개인적인 입맛으로는 오사카 세븐일레븐의 타마고 샌드위치가 마음에 든다.

겨울 샌드위치를 사들고 돌아다니다
먹지못하고 집까지 들고 왔었다.

어떨결에 맛보게 된 남편과 아들의 반응 역시 편의점 샌드위치라고 믿기에 어렵다는 반응 이었다.

(오사카 훼미리마트 편의점 에그샌드위치 184엔)


봄 다시 오사카 갔다 로손과 세븐일레븐 훼미리마트 편의점 들러 3일을 매일매일 사먹었다.

아침에 일어나 호텔앞 편의점에를 가면 출근전 양복입고 혼밥하는 일본사람들 틈에 끼어앉아 함께 먹었다.

한국 돌아올때 사오겠다고 했으나
이번엔 일정이 바빠서 사들고 오지를 못했다.
봄 끝자락이라 더운날씨에 상할까봐 미리사두질 못했었다.

왜? 같은 세븐일레븐인데
왜? 일본처럼 만들어 주면 안되는걸까?


샐러드도 다양하고 비싸지않은 부담없는 가격이었다.

점심 간단히 샐러드가 먹고싶어 나갔다가도 우리나라는 정말 비싸다.
그가격 샐러드 먹을바엔 제대로된 밥을 먹는다며 결국 푸짐하게 먹게되는 오류를 범한다.

혼밥 문화의 차이점

아마도 혼밥 문화가 발달한 일본과
혼밥 문화 정착중인 우리나라의 차이가 아닌가 싶다.

얼마전만 해도 우리나라에서 혼밥하기엔 눈치 보이는 곳이 많았다. 어떤경우엔 기본이 2인분 부터인 식당도 있었다.

하지만 우리 나라도 혼밥할수 있는 바람직한 식당들이 늘어나고 있다.

우리나라 편의점도 편하게 혼밥할수 있는 곳으로 각광받고 있다.

샌드위치도 맛있는 에그샌드위치(타마고 샌드위치)  맛볼수 있길 바란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