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계란 판매중지 롯데마트 살충제계란 없다

300x250
우리나라도 계란 판매중지 뉴스가 나왔다.
살충제 계란 얼마전 수입계란 들어간 식품 안전하다는 뉴스가 나오더니 돌연 우리나라도 판매금지이다.

계란 파동 충격에서 벗어난지 얼마 안됐는데 어쩌나 걱정이다. 얼마전 조류독감으로 인한 계란 대란으로 수입계란이 들어왔는데 이젠 수입계란도 안되는 큰일이 벌어졌다.

없으면 안되는 식재료이자 영양식품 아니던가!
계란 하나면 반찬이 해결되고
계란후라이 하나면 음식의 비주얼이 바뀌지 않았던가!

하지만 살충제 계란이라니 너무도 불안하다. 지역카페 엄마들은 어제사온 계란 어쩌냐고 환불하러가자니 교통비가 더나올것 같다고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다.

< 롯데마트는 계란이 없다 판매중지! >

계란 자리에는 라면들로 꽉 채워졌다.

소비자 식품 안전을 위해 정부의 계란 안전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판매를 잠정적으로 중단한다고 한다.

안전도 중요하고 살충제계란으로 인해 계란값이 또 오르지 않길 바란다.

롯데마트는 계란 판매중단 이전에 구입한 계란도 모두 환불처리 해 준다고 한다.
단 영수증 또는 구매내역을 확인 한다고 한다.


<계란살충제 성분은 무엇인가?>

발견된 살충제 성분은 비펜트린과 피프로닐 이라고 한다.

여름의 고온다습한 환경으로 인해 닭에 진드기가 발생하면서 사용한것 같다고 하는데 비펜트린과 피프로닐 살충제는 다량으로 섭취시 장기손상의 가능성이 있는 독성 물질이라고 한다.

남의 나라에서 발생하였다고 조금 안심했던 사건은 우리나라에서도 발생하였다.

식품 안전결과가 어서 나와 라면이 차지하고 있는 저 자리에 안전한 계란이 어서 채워지길 바래본다.

계란을 재료로 하는 식품업체도 비상이겠구나 하는 걱정과함께 제발 계란값 올리지 않길 바란다.

< 지역별 계란 번호 >
01 서울 , 02 부산, 03 대구, 04 인천, 05 광주, 06 대전, 07 울산, 08 경기도 , 09 강원도, 10 충청북도 ,11 충청남도, 12 전라북도, 13 전라남도, 14 경상북도, 15 경상남도, 16 제주도, 17 세종시

2017년 8월 15일 현재 살충제 계란 문제지역은 08 경기도 남양주 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