밥블레스유 푸드테라피 간장게장 맛집 위치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올리브tv '밥블레스유'

최화정, 이영자, 송은희, 김숙

인생고민을 푸드테라피로 힐링을 주는 새로운 프로그램이에요. 


속상한 일! 맛있는 음식으로 힐링하는 푸드테라피

거기다 여자들의 수다는 더욱 즐겁죠. 

맛있는걸 먹으면서 또 맛집이야기를 하는 

신기하고도 재밌는 여자들의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전 남친에게 돈못받은 속상한 사연을 풀어주는 

마포 간장게장 맛집 ' 진미식당 ' 

빈틈없는 속살 간장게장 맛집

돈 못받은 사람뿐 아니라 모든 사람이 

힐링이 될것 같은 김숙의 푸드테라피 간장게장 입니다. 


마포구 공덕동 애오개 역 근처에 있는 

간장게장 맛집 ' 진미식당 ' 

진미식당은 이미 오래전부터 유명한 맛집이죠. 

간장게장 맛집 ' 진미식당' 위치

주소 : 서울 마포구 마포대로 186-6 

공덕동 5호선 애오개역 

영업시간 : 12시 ~ 20시

브레이크 타임 있으니 확인하세요. 

휴무일 : 매주 일요일, 공휴일

간장게장 가격 : 1인분 38,000원 




7년만에 귀국하는 프랑스 유학생의 첫끼 추천

김포공항 버섯칼국수 맛집 ' 공항칼국수 '

공항칼국수집도 워낙에 유명한 맛집이라 

사람이 많은데 더 많아지게 생겼어요. 

버섯칼국수는 물론 미나리 넣은 볶음밥을 꼭 먹어야 하죠. 


최화정의 7년만의 귀국 유학생에게 주는 푸드테라피 

버섯칼국수 맛집 ' 공항칼국수 ' 

김포공항 근처에 있고 주변 직장인은 물론 

많은 사람들이 찾아가는 집이에요. 


버섯칼국수 맛집 ' 공항칼국수 '위치

주소 : 서울 강서구 공항대로 18-1

공항동 49-2 이스카이오피스텔 지하1층 

영업시간 : 9시~ 22시

버섯칼국수 가격 : 8천원



인천공항 우렁된장쌈밥집이 멀어서 선택한 

마포 김치찌개 맛집 ' 굴다리식당 ' 

커다란 고기가 들어있는 1인분씩 나오는 김치찌개

거기다 듬직한 제육볶음

함바식당처럼 나온다는 그집은 어디일까요? 


욜로리아도 당장에 찾아가고 싶은 그리운맛이 있는 김치찌개 맛집입니다. 

 

김치찌개 맛집 ' 굴다리식당 ' 위치

주소 : 서울 마포구 새창로 8-1 (도화동 181-45)

공덕역 경의선 라인 9번 출구

영업시간 : 8시~ 22시

휴무일 : 명절

김치찌개 가격 : 8,000원

제육볶음 가격 : 11,000원


" 밥블레스유 "

언니들의 따뜻하고 위로가 되는 

푸드테라피 

매주 목요일 저녁 9시 

또 어떤 사연에 어떤 맛집 처방을 내려줄지 정말 궁금해 집니다. 


( 사진출처 : Olive 밥블레스유 3회 방송)


# 관련글 #

[맛집] - 육회 비빔밥 찹쌀꽈배기 맛집 광장시장 먹방 나들이

[요리 ] - 이영자 매니저 토마토 치즈 제육덮밥 만들기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 받아가세요


욜로리아 "스토리 채널" 구독하기 (클릭) 


욜로리아 "트위터" 팔로우하기 (클릭)

  1. peterjun 2018.07.09 01:36 신고

    다들 맛있겠네요.
    공칼은 저희 가족들 애정식당이라 지금도 종종 가네요. ^^
    오랜만에 인사드려요.
    이제 자주 찾아뵙도록 할께요. ^^

    • 욜로리아 2018.07.09 08:55 신고

      돌아오신건가요~~~^^
      너무반가워요~~
      공항칼국수 그렇잖아도 인기많은곳인데 걱정이에요

  2. *저녁노을* 2018.07.09 05:46 신고

    아직 보지 못한 프로입니다.
    ㅎㅎ
    재밌을 것 같네요.

    잘 보고가요

  3. 공수래공수거 2018.07.09 08:40 신고

    간장게장집에 가면 밥을 너무 많이 먹게 됩니다 ㅎㅎ

  4. Deborah 2018.07.09 21:33 신고

    간장게장이 4만원이면 비싼건가요? 잘 몰라서요. 여기도 한국마트 있는데요.
    정말 친정어머님 해주신 반찬을 해서 팔더라고요. 영양이 최고죠.
    그 어머님은 정말 맛깔나게 요리를 잘 하는데 가격이 좀 비싸다는것이 흠이에요.
    한국마트 나들이를 가끔씩해요. ㅠㅠ 한국마트 가면 20만은 금방 깨지거든요. ㅡ.ㅡ;;;

    • 욜로리아 2018.07.09 21:57 신고

      요즘 한국엔 무한리필 간장게장집이 많이 생겼는데 게장 신선도랑 맛이 확실히 다르죠~~1인분 38000원은 싼건 아니지만
      맛있어서 찾게 되는 맛집이죠~~^^
      한국반찬 맛을 잘내는곳이 있다니~~
      그분 장사잘되시겠는데요~~^^

  5. 글쓰는 여자 희 2018.07.10 16:34 신고

    요즘에 저도 밥블레스유 본방사수 하면서 식당 리스트 작성중예요. ㅎㅎ
    버섯칼국수집은 몰랐는데 덕분에 잘 알아갑니다 ^^

남편을 위한 고기반찬 오징어 제육볶음 만들기

< 164regina.tistory.com 욜로리아 블로그 입니다. >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요즘 기운이 딸린다는 남편

뭐 먹고 싶냐고 물으니

" 고기반찬! "

고기 먹고싶다고 하네요.


마트갔다가 삼겹살을 살까 하다가

냉동 오징어가 보여 한봉지 가져왔어요.

쫄깃쫄깃 오징어 넣고 제육볶음 

간단히 만들어 보려구요.



고기반찬 오징어 제육볶음 레시피


< 재료 >

돼지고기, 오징어, 양파, 파

고추가루, 진간장, 고추장, 설탕, 다진마늘




남편을 위한 고기반찬 오징어 제육볶음 만들기

1.양파, 파 썰기

커다란 양파 1개를 다 썰었어요.

2.제육볶음 간단 양념 

고추가루 3스픈, 고추장 1스픈, 간장 8스픈,

설탕 2스픈, 마늘 1스픈 듬뿍

(어른밥수저 계량이에요.)

3.오징어 제육볶음 양념하기

야채와 고기 오징어를 준비한 양념으로 

재워주세요.

4.뚜껑덮고 굽기

뚜껑을 덮고 구우면 고기가 빨리 익어 

질겨지지 않아요.

제육볶음이 익어갈때쯤

뚜껑을 열고 섞어주세요.



5.윤기를 주기위해 올리고당 살짝 넣어 섞은후

그릇에 담아 주면



남편이 주문한 고기반찬

오징어 제육볶음 완성!!

다른 반찬 필요없죠!

고기반찬 이잖아요.

상추만 씻어서 올리면 될것 같아요.

서로다른 쫄깃함이 잘 어울리는

오징어와 돼지고기

퇴근후 남편 입이 귀에 걸립니다.

실컷 먹고 힘내라고 

가득 담아줬어요.


남편을 위한 고기반찬
오징어 제육볶음 만들기
욜로리아 였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 받아가세요


욜로리아 "스토리 채널" 구독하기 (클릭) 


욜로리아 "트위터" 팔로우하기 (클릭)


  1. 소소한정보 2018.04.12 09:05 신고

    오징어 제육볶음 참 맛있죠 남편분이 힘이나셨겠어요^^

  2. 공수래공수거 2018.04.12 09:19 신고

    오징어제육볶음하고 밥만 잇으면 정말 한끼 거뜬입니다
    맛있겠습니다^^

  3. 낼다 2018.04.12 12:13 신고

    진짜 제가 좋아하는 요리입니다 징어 사러가야하겠네요 ^^

  4. 문moon 2018.04.12 13:43 신고

    오징어 제육볶음은 안해봤는데 맛나보이네요.
    남편분 아주 좋아했겠어요. ^^
    공감 꾹 ~~
    좋은 하루 되세요 ~^^

  5. 요니피그 2018.04.12 16:22 신고

    진짜 맛나보여요 안그래도 욜로리아닝 스토리채널 구독했어요ㅋ

  6. 귀요미디지 2018.04.12 17:23 신고

    쫀득한 오징어와 담백한 제육볶음
    너무도 잘 어울리는 맛이겠어요 ㅎㅎ
    에고 요것도 술안주로 보이네요 ^^

  7. 보약남 2018.04.12 17:40 신고

    점심식사로 오징어 볶음 아님 제육볶음을 선택하는데 두가지를 한번에 즐기는 군요 ㅎㅎ 역시 집밥이 최고에요~~

    제가 다니는 식당은 오징어랑 제육이 양념은 똑같은데 맛이 틀리더라고요~ 주 재료에 따라 맛도 틀려지나봐요 ^^

    • 욜로리아 2018.04.13 09:11 신고

      식당의 베이스는 같은거라죠~~~^^
      주재료 오징어와 돼지고기 사는곳이 달라서 맛도 다르죵~~~^^
      집밥은 안되는 메뉴 빼고 다 됩니다~~~^^

  8. 그여시 2018.04.12 18:01 신고

    항상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요리하시는것 같아요^^
    오늘도 잘 보고갑니다!

  9. 슬_ 2018.04.12 20:38 신고

    자주 먹지만 은근 만들어먹기는 귀찮은 오징어 제육볶음!
    남편분을 위해 힘내셨네요ㅎㅎㅎㅎ

  10. luvholic 2018.04.12 22:59 신고

    오징어와 제육의 만남 찬성입니당~^^
    뚜껑덮고 익히기 완전 꿀팁 얻어가요~~~!

  11. 로시난테를타고 2018.04.12 23:26 신고

    왠지 오징어 향과 함께 제육이 더 맛있을거 같아요
    제육만 하는것 보다 이렇게 하면 더 영양가가 있겠네요

    • 욜로리아 2018.04.13 08:56 신고

      ^^쫄깃한 오징어도 골라먹고 고기도 먹고 두가지맛 한번에 좋죠~~^^

  12. peterjun 2018.04.13 00:09 신고

    상추에 한 쌈 싸먹고 싶어지네요.
    오징어제육볶음.... 정말 맛있는 메뉴죠. ^^

    • 욜로리아 2018.04.13 08:53 신고

      밥 없어도 되는 메뉴죠~~
      금요일이네요.
      맛있는 금요일 되세요

  13. 『방쌤』 2018.04.13 02:42 신고

    음식이라는게,,,
    절대 레시피만으로 되는 것은 아니더라구요ㅜㅠ
    부러워요~~~~~~ㅎ

    • 욜로리아 2018.04.13 08:51 신고

      레시피는 요리 참고서 이죠~~
      손이 알아서 하는 감이라는건 무시 못하는거 같아요.

  14. Deborah 2018.04.13 05:36 신고

    우앙..저도 남편한테 사랑받는 요리를 하고 싶어요..
    여기와서 많은걸 배웁니다.
    우리 반련자님 가장좋아하는 오징어랑 제육이랑..다 있어서 좋아요
    적극적 활용이 필요하네요. ㅎㅎㅎ

    • 욜로리아 2018.04.13 08:50 신고

      감사합니다. 데보라님
      오징어도 제육도 넘 좋죠~~
      오늘저녁 가족과 맛있는 식사 어떠세요~~

  15. *저녁노을* 2018.04.13 05:40 신고

    맛있게 먹고 갑니다.
    가족을 위한 식탁...
    늘 행복하게 차립니다.ㅎㅎ

    잘 보고가요.

    행복한 금요일 되세요^^

  16. 부부노마드 2018.04.13 13:36 신고

    오징어 제육볶음은 정말 맛있죠~~!!
    남편분께서 좋아하셨을 것 같아요~ 메뉴 하나로도 몸보신이 될 듯 해요^^

아삭한 콩나물에 싸먹는 제육볶음 레시피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고기 좋아하는 가족을 위해
제육볶음 만들기 했어요.

야채도 많이 먹게 하는게 목표에요.


상추나 깻잎 말고
아삭하고 시원한 콩나물
매콤달콤한 제육볶음을 싸먹으면
어떨까요?

아삭한 콩나물에 싸먹는 제육볶음 레시피

 < 재료 >

돼지고기(뒷다리살), 콩나물, 대파, 양파
간장, 고추장, 고추가루, 다진마늘, 설탕, 후추



콩나물에 싸먹는 제육볶음 만들기

 

1.콩나물 삶아 물기빼기
소금 약간넣고 콩나물을 삶아주어요.
물이 팔팔 끓을때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후
냉장고에 넣어 주세요.
아삭아삭한 콩나물이 되어요.

2.돼지고기 양파 썰기
기름이 적은 돼지뒷다리살 준비했어요.
기름기 있는 고기원하시면
삼겹살 또는 목살 준비해주세요.

3.제육볶음 양념하기
돼지뒷다리살 600g에
간장 1/3컵 (어른수저 10~12스픈)
설탕 1스픈, 다진마늘 1스픈
고추장 2큰술, 고춧가루 2큰술, 후추
넣고
조물조물 양념해주세요.



양념후 바로 볶는것 보다는
양념에 재웠다가 볶아주면 더 맛있어요.

1번의 콩나물을 요 타이밍에 삶아 냉장고에 넣어주는 과정을 하면 딱 좋아요.

4.양념고기 볶기
고기 바닥이 타버릴수 있으니
잘 섞어주면서 볶아주세요.

5.고기가 익으면 대파를 넣고 살짝 더 볶아주세요.

접시에 차가운 콩나물과 제육볶음을 담으면

아삭한 콩나물에 싸먹는 제육볶음 완성!!

먹음직 스럽게 수북히 담고

깨소금 팍팍 뿌려주면 더 맛있어 보이죠!

시원하고 아삭한 콩나물에
싸서 먹어볼까요?

아삭아삭 쫄깃쫄깃
어깨춤을 저절로 추게 하는
콩나물에 싸먹는 제육볶음 입니다.

콩나물과 함께 볶아도 맛있지만
따로 삶아 차갑게 만들어
먹는것도 맛있어요.

콩나물을 많이 먹게 되서
먹는 고기 양이 줄어들고
살도 덜찌겠죠.



콩나물은 넉넉히 삶아주세요.
모자를수 있거든요.

아삭한 콩나물에 싸먹는  제육볶음 만들기
욜로리아 였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 받아가세요


욜로리아 "스토리 채널" 구독하기 (클릭) 


욜로리아 "트위터" 팔로우하기 (클릭)


 

  1. 미니흐 2018.03.02 08:21 신고

    욜로리아님 제눈을 사로잡는 음식 만드셨네요.
    제육볶음에 콩나물이면 그냥 맛있을 것 같아요^^
    잘보고 갑니다. 공감 꾹 누르고가요^^

  2. luvholic 2018.03.02 08:35 신고

    제육볶음과 콩나물을 같이 먹어볼 생각을 못했는데
    눈으로도 잘 어울리네요^^
    핫 너무 먹고 싶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3. 라오니스 2018.03.02 09:11 신고

    회사에서 일하다 밥먹으러 갔는데 ..
    메뉴에 콩불이 있더군요 .. 뭔가 했더니 콩나물제육볶음이었습니다 ..
    그때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
    욜로리아님 콩불이 더 맛있어 보입니다 .. ^^

  4. 문moon 2018.03.02 10:21 신고

    콩나물과 먹는 제육볶음이 맛나보이네요.
    콩나물과 같이 먹는건 생각못했는데 괜찮겠어요.
    좋은 하루 되세요 ~^^

  5. 베짱이 2018.03.02 12:34 신고

    콩나물을 같이 버무리지 않고
    먹을때 같이 싸먹는게 포인트네요.
    콩나물은 정말 숨이 죽기 쉬운데.. 아삭함이 살아있을듯

  6. 줌마토깽 2018.03.02 15:28 신고

    제육볶음
    맨날 상추에만 싸먹었는데
    아삭한콩나물과도
    정말 잘 어울리겠네용ㅎ

  7. 귀요미디지 2018.03.02 17:18 신고

    콩불 완전 군침돌아요 ㅎㅎ
    넘 배고프네요 ^^

  8. 밥짓는사나이 2018.03.02 17:57 신고

    어깨춤이 절로절로 ㅋㅋ
    콩나물에 제육이면 정말 잘 어울리는군요 ㅎ

  9. ji4mom 2018.03.02 19:33 신고

    아이디어가 너무 좋아요~~^^
    따라해볼게요^^

  10. 휴식같은 친구 2018.03.02 22:28 신고

    정말 맛있어 보이네요.
    아이디어도 좋구요.
    잘 보고 갑니다.

  11. 우브로 2018.03.03 00:29 신고

    욜로리아님 잘어울리는 콩나물과 제육볶음이네요~^^
    먹고싶은 마음이 절로 땡겨요.
    잘보고가요.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12. peterjun 2018.03.03 01:14 신고

    제육볶음에 이렇게 콩나물을 더해볼 생각을 한 번도 안해봤네요.
    맛도 좋고, 식감도 좋아 잘 어울릴 것 같아요. ^^

  13. TheK2017 2018.03.04 10:07 신고

    우왓! 저도 한 번 시도해 봐야 겠어요.
    잘 읽었습니다.

  14. 공수래공수거 2018.03.04 16:25 신고

    그러고 보니 생각나는게 숙주나물에 대패삼겹살 볶음이
    생각나네요
    참 엄청 맛있게 먹었었는데..ㅎ

  15. 콩나물 엄청 맛있는데 싸먹는다고 하니 진짜 맛있어보이네요~~~

아이가 좋아하는 돼지고기 두부 두루치기 만들기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두부 두루치기 얼마전에 해먹었는데 
아이가 또 해달라고 부탁하더라구요.

어렵지 않아요.

볶지 않아도 되고

뚜껑덮고 끓이기만 하면 되죠! 


누구나 만들기 쉬운 두부 두루치기에
돼지고기를 더하면되요.

이번에는 돼지고기를
양념하여 넣어 더 진한맛이 나네요.

 



아이가 좋아하는 돼지고기 두부두루치기 만들기

 < 재료 >  
돼지고기, 두부, 양파, 대파
고추장, 간장, 다진마늘, 설탕

1.돼지고기 양념하기
제육볶음 양념 다진마늘, 간장, 고추장, 설탕 넣고 조물조물 양념해주세요.

2.자른 두부 냄비에 넣기
동그랗게 층층이 쌓아주세요.

3.양파 썰어 두부 가운데 넣기
양파를 먼저 넣었어야 했는데
돼지고기 넣었다 뺐더니 두부에 양념이 뭍었네요

4.양념한 돼지고기 올리기
두부와 고기를 좋아하는 아이라
돼지고기 두부 두루치기를 좋아하네요.

5.물, 간장, 고추가루 섞은 두부 양념물 넣기
두부위에 골고루 뿌려주세요.
돼지고기에 양념을 했기 때문에
두부 양념물은 약하게 해주세요.

6.양념이 끓으면 골고루 양념 뿌려주기
제육이 뭉쳐있으니 젓가락으로 살짝 떼어 골고루 익게 해주세요.

7.대파올리고 조금더 끓이면

돼지고기 두부 두루치기 완성!!

어렵지 않으니 언제든지 쉽게 만들수 있어요.
아이도 어른도 좋아하는 메뉴라
더 좋아요.

추운 주말 가족과 따뜻하게
맛있게 드세요.

욜로리아 였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 받아가세요


욜로리아 "스토리 채널" 구독하기 (클릭) 


욜로리아 "트위터" 팔로우하기 (클릭) 


남편과 아이 모두 좋아하는 반찬
콩나물제육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남편과 아이 모두 좋아하는 반찬
단연코 고기 네요.

장보러갔다가
고기 좋아하는 모습 생각나서
담아온 돼지뒷다리살에
얼큰달달하게 양념해서
콩나물 넣고 아삭하게 마른

콩나물제육볶음 레시피


< 재료 >
돼지고기 (뒷다리살) 콩나물 양파
고추장  간장  설탕 다진마늘 후추 고추가루




남편과 아이가 좋아하는
콩나물제육볶음 만들기

1.돼지고기에 설탕, 마늘, 후추, 고추장, 간장 으로 양념하기
돼지고기 종류는 상관없어요.

2.양파를 잘라 후라이팬 아래 놓고 양념한 고기 올리기
양파가 익으면서 수분이 나오니
탈까 걱정 안해도 되요. 




양파는 단맛도 더해주어요.

3.깨끗이 씻은 콩나물 올리고 고추가루 뿌리기
고추가루가 얼큰한 맛을 더하겠죠.

4.뚜껑 덮고 익히기
뚜껑을 덮어야 양파 콩나물 수분도 빨리 생기고 고기익는 시간도 단축되요.

5.콩나물 숨이 죽으면 뚜껑열고 골고루 볶아주기
양파가 숨이 죽어 고기가 탈수 있으니 뒤적뒤적 볶아주세요.

콩나물도 숨이죽어 고기랑 골고루 섞였어요.
고기양념 국물도 맛있게 생겼죠.

욜로리아 남편은 신나서 맥주사러 나갔어요.

6.돼지고기가 다 익으면

남편과 아이가 좋아하는 반찬
콩나물제육볶음 완성!!

뚜껑만 있으면 초간단 고기반찬 이에요.
조리시간도 오래걸리지 않고
맛있게 먹을수 있어요.

그냥 고기만 먹어도
뜨끈한 밥이랑 먹어도
맥주 소주랑 먹어도
아주아주 맛있어요.




  1. 라오니스 2017.11.05 17:18 신고

    예전에 식당에서 점심으로 먹었던 메뉴입니다 ..
    그때 참 맛있게 먹었는데 ..
    이렇게 직접 해먹으면 더 맛있겠어요 ... ㅎㅎ

  2. 공수래공수거 2017.11.06 09:17 신고

    돼지고기에 의외로 콩나물이 어울리더군요
    얼마전 막걸리와 그 안주로 비슷한걸 먹은적이 있는데
    정말 맛있더군요^^

  3. 귀요미디지 2017.11.06 13:38 신고

    아삭아삭 콩나물 씹히는 맛가지 일품이겠네요
    오늘 저녁메뉴로 함 해봐야겠어요
    역시 욜로리아님은 쉽게 만드는거 같아요 ㅎ
    전..좀... 어렵지만요 ^^

  4. 시니냥 2017.11.08 22:03 신고

    제육볶음은 회사 근처에 있는 밥집에서 자주 먹었었어요 ㅎㅎ
    그래서 집에서는 잘 안해먹지요.
    콩나물을 넣으니까 아삭아삭하고 시원한 맛 덕분에
    느끼한 맛도 없을 것 같아요 ㅎㅎ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입니다.


간단하지만 특별한 통영 충무김밥을 만들어봤어요.

해산물 좋아하는 아빠와
육류고기를 더 좋아하는아이

매콤함과 새콤함
두 입맛을 모두 잡은
충무김밥 처럼 만든 김밥 만들기

특별한 충무김밥 레시피

재료

돼지고기, 오징어, 김, 양파, 파
고추장, 고추가루,식초, 올리고당,설탕, 다진마늘


냉동실에 있던 돼지고기와 

냉동 절단 오징어 에요.
냉동 오징어 큰거 한봉 사놓으면
든든해져요.


급할때 오징어 볶음도 후딱 만들수 있어요



특별한 충무김밥 만들기

1.오징어 데치기
충무김밥의 포인트! 물기없는 오징어!
바로 데치기죠. 


2.양념장에 데친오징어 무치기

고추장, 고추가루, 설탕, 식초, 
다진마늘을 넣고 함께 버무려주면 
오징어 무침 완성. 




3.제육볶음 만들기

양파,고추장, 고추가루, 올리고당, 다진마늘을 넣어 재운후

4.제육볶음 볶기


쎈불에서 지글지글 잘 볶아주세요.
불맛이 나도맛있겠지요.

타지않게 잘 볶아주세요.

5.김밥 말기

김을 반으로 자르고 
밥에 참기름 소금으로 간을 하여 얇게 말아주세요.
앙증맞고 귀여운 김밥을 3등분으로 잘라줍니다.

6.그릇에 담기

오른쪽 오징어무침 / 왼쪽 제육볶음

간단하지만 특별한 충무김밥 완성


아이김밥과 부부가 함께 먹을 김밥을 담아봤어요.
보기만해도 군침이 흐르죠.


통영 충무김밥의 유래

통영의 고기잡이 어부 부인이 남편을위해 김밥을 싸주었는데그김밥이 쉬어버려 못먹었데요.
그래서 할머니는 밥 따로 꼴두기와 석박지를 따로 싸주니 바다멀리 고기잡으러 가서 맛있게 먹었다는 유래와 1981년 통영 이름이 충무 이던 시절 한 행사에서 어두이 할머니가 팔면서 유명해졌데요.


욜로리아는 조금더 특별하게
할머니가 고기잡으러 가는 남편을 위해 싸주듯
욜로리아도 남편과 아이를 위해 만들어본
충무김밥 이었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 받아가세요

▶즐겁게 사는 뇨자 "스토리 채널" 

스토리채널 클릭


읽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공감  을 눌러주시면 힘이 난답니다.

↓↓↓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