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일식집 부드러운 푸딩 계란찜 만들기 성공

300x250
일식집 부드러운 푸딩 계란찜 만들기 성공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푸딩처럼 탱글탱글 부드러운 계란찜

먹고 싶지 않으세요?

일식집 가면 에피타이저로 나오는

푸딩 같은 계란찜

욜로리아가 성공! 했어요.



일식집 계란찜 레시피


< 재료 >

계란, 다시마, 소금
홍고추, 검은깨



푸딩푸딩 부드러운 계란찜 만들기


1. 계란물 풀어 채에 걸러주기

알끈 제거해주세요.

2.다시마 우린물 소금 풀기

3.계란물과 다시마물 섞기

계란물 : 다시마물 = 1 :1 (1.5)

소금간은 잘 맞춰주세요.

4.그릇에 계란물 붓기

5.물이 끓으면 찜기위에 

계란물 담은 그릇을 올린후

6.종이호일 덮고 뚜껑덮기

수증기 떨어지는거 방지하기 위해 

종이호일 또는 랩으로 덮어주어요.

하지만 종이호일은 실패했어요!!




기포도 많이 생기고 일반 계란찜 비주얼

그래서 다시 도전!해봅니다.

7.넉넉한 그릇에 계란물 담고 

' 랩 ' 으로 잘 덮은 후 냄비뚜껑 덮기

불은 약불과 중불사이

8.두구두구 계란찜 완성!!

중간중간 계란찜 상황을 체크했어요.

보이나요?

푸딩 처럼 부들부들 미끈한 계란찜!!

성공! 했어요.


심심하니까 홍고추와 검은깨를 올려주었어요.

수저로 떠보면

부드러운 푸딩 같은 

일식집 계란찜이 

사르르 떠져요.

탱글탱글 부드러운 계란찜

어렵지 않아요.

부드럽고 푸딩같은
일식집 계란찜 만들기
욜로리아 였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 받아가세요


▶욜로리아 "스토리 채널" 구독하기 (클릭) 


▶욜로리아 "트위터" 팔로우하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