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석모도 가는길 강화 맛집 정통분식 쫄면

300x250
석모도 가는길 강화 맛집 정통분식 쫄면 

강화 석모도 가는길 

맛집이 떠올랐다

밤도깨비의 김밥이 난리났을때

지역카페 엄마들이 

"강화도 김밥집 근처 쫄면 맛집이 있다"고 말이다.

어딘지도 모르고
검색어 <강화도 쫄면 맛집>을 검색하였다.

정통분식!
위치는 어딘지도 모르나
티맵에 '정통분식' 입력

티맵에 이름만 검색했을 뿐인데
맛집 이라고 안내가 뜬다.



인천 강화경찰서 골목에 마주하고 있다.
간판이 없는곳에 멈춰 
순간 당황하였으나
문앞에 '정통분식'이라고 적혀있다.



그리고 '쫄면'이 메뉴판에 있다
'이집 맞구나!'

강화 쫄면 맛집 정통분식
▶위치 : 인천광역시 강화군 동문안길 21번길 11
▶휴일 : 매주 일요일
▶주차 : 가게앞 2-3대 가능
▶연락처 : 0329348309
▶포장 : 가능
▶카드결제 : 가능

점심 시간이 살짝 지나간 시간에 도착하였다.
간판도 없고 조용하여
안심하고 들어갔다가
마지막 남은 자리에 얼른앉았다.

그뒤로 사람들이 계속 들어왔으나
밖에서 대기해야하는 상황
"우리 참 운이 좋았다! 그치?!"
더 놀라운건 평일이었다는 사실이다.

강화 맛집 정통분식 메뉴
김밥, 떡볶이, 우동, 쫄면, 라면
김치볶음밥, 오므라이스, 제육덮밥

일단 김밥 부터 큰소리로 말했으나
"김밥! 안되요~~"

어쩔수 없이 대표메뉴 쫄면과
옆테이블에 할머니가 만들어준듯한
오므라이스가 끌렸다

그렇게 쫄면1 오므라이스1 주문

국물과 단무지는 셀프이나
친절하게도 가져다 주었다
오픈주방에는 할머니와 아저씨가
바쁘게 준비중이다.

 정통분식 쫄면 

정통분식 쫄면은 많은 사람들이 칭찬할만 하다!!

약간 다른듯한 쫄면 양념장이 
이집의 비법인듯 하다.

그리고 쫄면의 면 두께가 

보통 쫄면보다 얇다. 

쓱쓱 비벼서 한입넣는순간
왜 지역카페 엄마들이 맛집이라고 했는지
더이상 설명이 필요 없다.


강화 풍물시장에서 멀지 않으니
그쪽을 지나는 길이라면
들려봐도 후회하지 않을 맛집이다.

 할머니표 오므라이스 

무성의 한듯! 오므라이스 아닌듯!

하지만 이것은 어릴적 할머니가
만들어주시던 바로 그 오므라이스 이다.
할머니 손맛이 가득 담겼다.


케챂 데코는 셀프!!
내마음을 받아주오 여보!!

계란 안에 숨겨진 밥은
강식당 오므라이스 비주얼 아닌
햄과 양파를 넣은 할머니표 볶음밥!

옆테이블 애기가 "맛있다! 마시따!" 할만하다.



강화 맛집 정통분식 아쉬운점

쫄면을 싫어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다른 메뉴와 나눠 먹는거라면
쫄면은 꼭!!곱배기로 시키자!

너무 맛있어서 또 먹고싶음이
자제가 안된다.

양이 적은 편이 아님에도
더먹고싶다.

그렇다고 오므라이스가 맛이 없거나
남긴것도 아니다.



결국 포장이 되는지 물어봤고
면만 집에서 삶도록 따로 준비해주어 포장해왔다.

강화 맛집 정통분식 할머니 캐리커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다음 강화가는길에 재방문의사 100프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