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랜선라이프 소프 김치찌개 데글라세 방법으로 육즙이 끝내줘요

300x250

랜선라이프 소프 김치찌개 데글라세 방법으로 육즙이 끝내줘요

<164regina.tistory.com 욜로리아 블로그 입니다.>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금요일 랜선라이프에 새로운 크리에이터가 출연했어요. 

바로 요리 크리에이터 1세대 소프이 나왔더라구요

방송 나오길 많이 기다렸는데 6년차 프로 답게 

방송도 재밌게 하고 

업소용 돼지고기로 차슈오븐보쌈

데글라세 방법으로 김치찌개 까지 만들었죠. 


특히 맛없는 김치도 맛있게 만든다는 

데글라세 방법으로 만드는 김치 찌개 

정말 안만들수가 없었어요. 


벌떡 일어나서 만들어본~~ 

랜선라이프 소프의 김.치.찌.개!! 

고기도 야들야들 김치도 끝내주는 레시피입니다. 


랜선라이프 소프의 데글라세 김치찌개 레시피

< 재료 >

김치, 돼지고기, 파,

맛술, 소금, 후추

쌈장



맛없는 김치도 맛있게 만든다는 

데글라세 김치찌개 만들기 

1.고기 썰기

고기를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세요. 


2.데글라세 방법으로 육수내기

스테인레스 냄비에 열을 가한후 

고기 넣고 소금 후추를 뿌려준후


3.바닥에 눌러 붙도록 볶아주세요

스테인레스라 기름을 안넣어 들러 붙는데 

걱정 안해도 된다네요. 

나중에 깔끔하게 다 떨어진데요. 

신기하죠?!!


4.맛술을 부어 바닥에 붙은 고기를 녹여주기

신기하게도 맛술을 조금씩 넣어 긁어 주면 

바닥에 눌러 붙은 고기가 깔끔하게 떨어져요. 

바로 요 눌러 붙었던 고기가 

김치찌개 맛을 더 깊게 하고 

맛없는 김치도 완전 맛있게 만들어 준데요. 


이렇게 반복적으로 고기를 구워주면서 

눌러붙은 고기도 녹여주세요.




해보니 정말 어렵지 않았어요. 


5. 물을 넣고 


6.김치를 통째로 넣기

김치를 자르지 말고 통째로 그리고 김치국물도 듬뿍

그런데 만약에 김치국물이 모자르다!!

소프가 알려준 꿀팁!!! 

쌈장을 넣으라네요? 

그러면 완전 맛있데요~~ 


7.김치가 푹 끓으면 대파 넣기

소프는 대파를 김.치와 함께 넣었었는데 

욜로리아는 마지막에 넣었어요. 



8.가위로 김치를 잘라주세요. 

김.치도 야들야들 

고.기도 야들야들 


고.기랑 김.치만 넣었을 뿐인데 

어쩜 이렇게 국물이 

너무 맛있어 보이지 않나요? 


서양에서 고기를 볶아 바닥에 눌러 붙은 부스러기를 

포도주나 꼬냑으로 녹여 육수를 만드는 방법이 

'데글라세' 또는 '디글레이즈' 라고 한다네요. 


바닥에 고기 들러 붙으면 정말 속상했는데 

이젠 속상할일 아니네요. 

맛술이나 포도주 넣고 살살 녹여서 

깊은 육수맛을 내주어요 . 


뚝배기에 담에내면 


깊은 고기국물이 베어나는 

소프의 김치찌개 완성!! 


세상에나 김.치도 정말 맛있게 끓었고

고기도 너무너무 부드럽고 입에서 살살 녹아요. 

이런방법이 있었다니 

세상에나 역시 배우고 볼일입니다. 


랜선라이프에서 소.프가 알려준 

데글라세 김치찌개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평범하지 않은 맛이랍니다. 

욜로리아 였습니다. 


# 관련글 #

[요리 ] - 수미네 반찬 ' 묵은지 고등어 조림 ' 간단하고 맛있게

[요리 ] - 매콤촉촉 굳지 않는 ' 고추장 멸치볶음 '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 받아가세요


욜로리아 "스토리 채널" 구독하기 (클릭) 

요리하는 욜로리아 "카카오TV"구독하기 (클릭)

욜로리아 "트위터" 팔로우하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