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에어프라이어 계란굽기 시간별 노른자

300x250

에어프라이어 계란굽기 시간별 노른자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어디까지 써봤니?

이번에는 계란을 구워 봤어요. 


계란까지 구워준다니 너무도 신기하지 않나요? 

전기밥솥에 찜질방 계란은 만들어 봤는데 

전기밥솥은 물을 조금 넣어야 했지만 

물도 없이 계란을 굽는데요


시간별로 노른자 확인해보고  

어떤 시간이 맛있게 될지 비교해 보았어요. 


1.실온의 계란을 준비해 주세요. 

욜로리아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달걀이라

온수로 한번씩 헹궈 주었어요. 

*차가운 계란은 온도가 올라가면 깨질수 있어요.


2.에어프라이어 180도 설정 

평균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온도설정으로 했어요. 

180도로 설정하고 

이제 8분, 10분, 12분, 15분, 20분 

순서로 꺼내줄거에요. 


20분은 4차례 열어서 동작이 끝나고 5분이상 두었어요.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계란 껍질 까기

10분 구운 계란은 삶은 계란 처럼 껍질이 잘 까져요 

흰자 느낌도 삶은 계란 느낌입니다. 


15분 과 20분 구운것은 껍질이 정말 잘 안 까집니다. 

그리고 20분 구운 계란은 속껍질이 아예 

흰자에 흡수 되어 버렸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구운 계란 시간별 노른자 비교하기 

흰자의 모습을 보면 15분과 20분은 맥반석 계란 처럼 보입니다. 

8분은 반숙 보다도 묽어서 흰자가 익지 않기도 했어요. 


180도에서 구운 노른자는 

8분은 익지 않았고

10분 구운 계란이 제일 맛있어 보입니다. 

12분 부터는 완숙 노른자가 되었어요. 


부드럽기는 10분 

쫀득하기는 20분인데 

속껍질이 흡착되서 질기기도 합니다. 


계란도 굽는 에어프라이기 

시간별로 노른자가 어떻게 익는지 비교해 보았습니다. 


욜로리아 였습니다. 


# 관련글 #

[요리 ] - 찜질방 맥반석 계란 전기밥솥으로 만들기

[요리 ] - 김장철 ' 수육 ' 에어프라이어로 촉촉하게 만드는방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