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우유 식빵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굽기

300x250

우유 식빵 굽기 에어프라이어로 성공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빵 좋아하세요? 

특히 전 식빵을 좋아하는데요 

따끈따끈 갓구운 식빵은 더욱 맛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빵도 가능할까?"

란 생각이 들더라구요


마트에서 쉽게 구입할수 있는 

식빵믹스 구입해서 만들어 봤습니다. 


에어프라이어 우유 식빵 레시피

< 재료 >

식빵믹스

우유

식용유

식빵틀


1.식빵반죽 하기

믹스로 간편하게 반죽했어요 

설명서에 있는데로 

미지근한 우유 210ml이스트를 녹이고

식빵믹스를 넣고 반죽을 합니다. 


반죽이 반질반질 해질때까지 하라는데 

대략 10분 넘는 시간이 걸리네요 

남편도움 받아 빨리 했는데 

여성분들이라면 시간이 15분은 걸릴수 있을거 같아요 

2. 1차 발효 시키기

반죽이 완성되면 

랩을 씌워 2배로 부풀때까지 발효를 합니다. 

저녁시간이라 집안이 따뜻하니 딱 시간데로 

2차 발효가 되었어요


하지만 혼자있는 낮시간에는 집안이 서늘해서인지 

발효가 안되는 경우도 있었으니 

발효시킬땐 꼭 따뜻한 곳에서 


tip!! 어떤 분이 알려주셨는데 

만약 내일 아침에 구워 먹고 싶다 하면 

냉장고에서 8시간 정도 발효 하면 된데요 

너무너무 좋은 팁이죠!! 


3. 1차 발효 완성!! 

정말 예쁘게 발효가 되었습니다. 

기분이 참 좋아요~~ 


4.식빵모양 만들기 

식빵틀 1/2 정도 들어가는 크기로 넣으면 되는데 

반죽을 납작하게 누르고 

양옆을 접어서 돌돌 말아주면 되요 


아이들과 함께 하면 정말 재밌을거 같아요 


5. 2차 발효시키기

비닐봉지 속에 넣고 다시 2배로 부풀때까지

2차 발효를 합니다. 


2차 발효 완성 !! 

정말 많이 부풀었죠

1차 발효로 끝날줄 알았는데 

2차 까지 와~~ 


6. 빵위에 오일 바르기 

계란물을 바르기도 하는데 

저는 그냥 식용유 발라 주었어요 



7.에어프라이어로 식빵 굽기 

설명서데로 180도 25분 구워봤어요 

오븐이 아니고 에어프라이어라 그런지 

빵윗부분이 탄거 같은 색깔이에요


에어프라이어는 오븐보다 공간이 좁기 때문에

열선과 만나는 거리가 짧아 윗면은 타기가 쉬워요 


그래도 윗면만 그렇고 

이렇게 맛있게 잘 구워졌습니다. 

발효도 잘되고 빵도 잘구워지고 

고소한 빵냄새가 집안에 가득 합니다. 


맛은 있는데 

아무리 봐도 너무 짙은거 같아서 

160도에서 25분 다시 구워 봤어요 

다시 반죽하고 다시 발효하고 


딱 알맞는 색깔이 나왔어요 

이젠  160도 25분을 구워먹으면 되겠어요.


다음에는 밤식빵도 만들어 보고 

단호박 식빵도 만들어 볼까요?


그래도 역시 식빵엔 딸기잼이 제일 맛있는거 같아요 


요즘 저의 스마트 오븐이 찬밥신세가 되고 있어요 

우유 식빵 굽기 까지 할일을 뺐겼네요~~ 

하지만 5.6L에 미니 식빵틀 2개 들어가니 

오븐으로는 더크게 만들수 있겠죠~~ 


욜로리아 였습니다. 


# 관련글 #

[요리 ] - 치즈 감자고로케 에어프라이어로 기름 적게 만들었어요

[생활정보] - 드라마 로맨스는 별책부록 이종석 주방가전 오븐 토스터기 살펴보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