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소고기 배추 된장국 으랏차차 기운나는 레시피

300x250
소고기 배추 된장국 으랏차차 기운나는 레시피

<164regina.tistory.com 욜로리아 블로그 입니다. >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힘없는날 으랏차차 기운나게 하는

시원하고 구수하고 얼큰한

소고기 배추 된장국 끓였어요.

다른 반찬도 필요 없고 

국 한대접에 밥 하나만 있으면

든든해지는 된장국 어떠세요?



으랏차차 기운나는

소고기 배추 된장국 레시피

< 재료 >

소고기, 배추, 된장, 파

국멸치, 다진마늘, 청양고추, 고춧가루




얼큰 시원한 으랏차차 

소고기 배추 된장국 만들기

1.배추 자르기

배추는 길게 잘라 반으로 잘라주었어요.

2.소금 넣은 끓는 물에 배추 삶기

배추가 흐믈흐믈 해질만큼만 삶아주세요.

*욜로리아는 끓는 물에 15분간 삶아 주었어요.

3.삶아진 배추 찬물에 헹구기

다시 국에 넣을거니 짜지말고 

물기만 빼주세요.

4.다시멸치, 된장 끓이기

된장 풀은 물에 다시멸치 넣고 끓여주세요.

*된장은 집된장, 재래된장 이용해주세요.

5.된장육수가 끓으면 삶은 배추 넣기

된장육수가 끓으면

삶아둔 배추를 넣고 끓여주세요.

6.다진마늘, 청양고추, 고추가루 넣기

다진마늘 1큰술, 고추가루 3큰술, 청양고추 넣어주세요.

7.소고기 넣고 끓이기

고기맛이 우러 나도록 끓여주세요.

욜로리아는 샤브용 소고기를 넣었어요.

8.대파넣기

대파듬뿍 넣고 한번 후루룩 끓여주면

봄날씨에 기운없는 몸과 마음도

으랏차차 힘나게 하는

소고기 배추 된장국 완성!!

국그릇에 푸짐히 담아주세요.

바로 밥 말고 싶게 하는 비주얼이죠!!

소고기 국밥 뜨끈하게 !




왜케 기분이 좋아질까요!

시원하고 얼큰한 국물에 

밥 한그릇 뚝딱하려니 기분이 좋아집니다.


소고기 배추 된장국은 된장이 중요해요.

시골에서 보내준 할머니 된장에

소고기의 깊은 맛과

배추의 시원함이 

너무도 맛있어요.

한뚝배기 하실래여~~^^

으랏차차 기운나는
소고기 배추 된장국 만들기
욜로리아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