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삼시세끼 레시피 온센다마고 넣은 냉우동 만들기

300x250

삼시세끼 레시피 온센다마고 넣은 냉우동 만들기

안녕하세요!
욜로리아입니다.


지난주말 삼시세끼 에릭의 냉우동
드디어 만들기 했어요.

온센다마고는 냉우동이 아니라
온천물에 계란을 익힌 수란을 온센다마고 라네요.

온센다마고 넣은 냉우동 레시피

 A.냉모밀 육수 만들기

재료 : 양파, 대파, 다시멸치, (가쓰오부시)
          생강, 설탕1컵, 간장2컵


 냉모밀 육수 만들기 


1.준비한 재료 모두 넣고
물 한 바가지 정도 붓고 끓여준다.


욜로리아는 생강대신 생강가루가 있어 넣었어요.

2.육수가 끓으면 가쓰오부시를 한주먹 넣고 더 끓여준다. 

(욜로리아는 가쓰오부시 없어서 패쓰)


3.끓인 냉모밀 육수는 건더기를 걸러내고 식힌후 냉장고에 보관한다.

냉우동 할거라 먹을 양 덜어 냉동실에 넣었어요.

잠깐!!
냉모밀 육수 힘들게 만들지 않아도 되요.

(좌) 가쓰오액상스프 (우)만든냉모밀육수

파는 육수도 있으나
우동에 < 가쓰오 액상 스프 >가 들어 있어요.
물에 희석해서 냉동실에 시원하게 넣어 사용하면 되요.



 B.온센다마고 넣은 냉우동 만들기 

재료 : 우동면, 계란, 김, 파, 깨, 냉모밀육수

온센다마고 넣은 냉우동 만들기

1.우동면을 끓인 후 면만 건져 찬물에 헹궈낸다.
냉장고에 넣어두면 더욱 시원하게 먹을수 있다.

2.우동면 끓인 물에 계란을 넣고 뚜껑을 덮은후 20분간둔다.

너무 기다린다구요?
주방정리 하면 20분 금방 지나가요.

3.20분후 계란껍질을 톡톡 깨트려준다.

계란껍질을 벗기면 
흰자만 익은 수란이 스르르
정말 신기하지요!

바로 이계란을 온센다마고 라고 한다네요.

수란만들기 이렇게 편한 방법이 있었네요.
식초없이도 완성!

4.파, 김가루, 깨, 냉모밀육수를 자박하게 부어준다.

5.온센다마고 노른자를 터트려 쓱쓱 비벼 준다.
냉모밀 육수의 짭짤달짝지근한 시원한 육수와 
부드러운 계란이 어울어진
삼시세끼 온센다마고 넣은 냉우동 만들기 성공!



육수만 있다면 한끼 간단하게 하기 좋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 받아가세요

▶즐겁게 사는 뇨자 "스토리 채널" 

스토리채널 클릭


읽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공감  을 눌러주시면 힘이 난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