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알쓸신잡 8회 전주 편 유희열 청간리해수욕장 최고의 해수욕장

300x250
알쓸신잡 8회 전주 편 버스를 타고 내려갑니다. 유시민 작가는 여름휴가는 바가지 요금이 많아서 광복절 이후에 휴가를 떠난다고 말하니 김영하작가가 우리나라 최고의 해수욕장 얘기해달라고 하네요. 오~꿀팁이 될것 같죠?

< 유희열 청간리해수욕장 >

유희열은 청간리해수욕장이 너무 좋아서 쓴곡도 있다고 소개합니다.
그때 만든 노래가 바로 토이7집  <너의 바다에 머무네> 김동률이 부른 노래라고 해요.


여름휴가철 지나서 찾아간 청간리해수욕장에는 사람도 없고 바닷가에 확성기로 들리는 여름노래가 들렸다고 하네요.

너의 바다에 머무네 가사처럼 서늘한 바람이 불고  휴가객 없는 바다엔 플래카드가 흩날렸다고 하지만 밤이 되니 젊은이들이 불꽃놀이를 하는데 기분이 묘했다고 하네요.

그느낌 그대로 만든 노래가 <너의 바다에 머무네>이고 토이7집 김동률이 분위기 있게 불렀어요.

정확한 명칭은 청간해변 이며 동네이름이 강원도 고성군 청간리 네요.
청간리해수욕장은 속초보다도 위에 있으니 정말 시원할거 같아요.

<정재승 먼동해수욕장 >

서해 태안반도에 있는 낙조가 너무도 멋있는 먼동해수욕장을 최고의 해수욕장으로 뽑았어요.
신나게 물놀이 하다 바라보는 낙조는 경이롭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먼동해수욕장 인가요?

김영하 작가는 글쓸때 참고하려는건지 꼼꼼이 메모하다 바지락도 잡을수 있는지 물어봤어요. 역시 작가는 소재수집이 중요한거 같아요 그런데 김영하 작가 잘하는것이 또 있죠. 체험하기!! 어쩜 먼동 해수욕장에 바지락 체험하려고 물어본건지도 모르겠네요.

< 유시민 하누넘해수욕장 >

유시민은 이세돌의 고향이자 우리나라 최초 염전이 있는 전남 신안군 비금도에 있는 하트 해수욕장을 추천했어요. 하트모양이라니 정말 궁금하죠. 정확한 이름은 하누넘해수욕장 이네요. 정말 밀물이 들어와 물이 차면 하트모양이 되었어요.

비금도의 하누넘 해수욕장은
1.사람도없고  2.물도깨끗하고  3.사람이 없고 4.수심이 적당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유시민은 무엇보다도 하누넘해수욕장 야산에 있는 닭고기가 최고였다고 해요. 아~~하누넘해수욕장과 닭고기집 정말궁금해지네요. 역시 여행은 먹는거죠! ^^

그렇게 도착한 알쓸신잡 팀은 전주에 도착하자마자 점심부터 먹으러 갑니다. 전주 순대국과 콩나물국밥을 먹고 막걸리 집에서 모였는데요.

< 황교익 비빔빵 >
늦게 도착한 황교익은 전주의 명물 초코파이와 사회적기업의 할머니들이 만든 비빔빵을 사왔어요.


전주의 새로운 명물이 될것 같아요.
비빔고명과 고추장으로 비빔밥을 빵에 넣은것 같다고 하는데요 이색빵 비빔빵이네요.

이빵은 어디에서 팔까요? 전주에 가면 바로 풍년제과 초코파이 처럼 바로 찾을수 있을까요?
전주의 사회적기업의 이름은 천년누리 네요. 천년누리 비빔빵 알쓸신잡 때문에 정말유명해지겠죠.
(출처 : tvN 알쓸신잡 전주 편)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