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다이어트 닭고기로 만든 닭가슴살 장조림 레시피

300x250
 다이어트 닭고기로 만든 닭가슴살 장조림 레시피 

< 164regina.tistory.com 욜로리아 블로그 입니다. >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다이어트 대표음식 닭가슴살이죠!

다이어트 하는 가족을 위해

무염 닭가슴살을 샀더니 안먹네요.

그래서! 반찬으로 만들기 했어요.

장조림으로 변신한 닭가슴살

욜로리아집 인기 반찬으로 변신 했어요.


다이어트 닭고기로 만든

닭가슴살 장조림 레시피


 < 재료 > 

닭가슴살, 양파, 꽈리고추, 마늘
간장, 물, 후추, 생강가루, 설탕, 올리고당



 닭가슴살 장조림 만들기 

1.장조림 양념장 끓이기
양파, 마늘, 물2컵, 간장 소주2컵,
설탕 2스픈, 후추 1스픈, 생강가루 약간


2.닭가슴살 찢어주기
삶아놓은 닭가슴살을 먹기좋게 찢어주세요.

냉동실에서 잠자고 있는
닭가슴살을 꺼내어요.

3.끓는 장조림 물에 닭가슴살 넣고 끓이기
닭가슴살에 양념이 베이도록 조려주세요.
설탕 또는 올리고당으로
단맛도 조절해주세요.



4.씻어놓은 꽈리고추 넣고 조리기
꽈리고추는 너무 오래 끓이면 미워지니
닭가슴살 장조림이 조려진후 넣고
3분정도만 끓여주세요.

5.조려진 장조림을 접시에 담아주면

다이어트 닭고기로 만든
닭가슴살 장조림 완성!!


아무맛 안난다고
먹어주지 않던 닭가슴살
냉동실에서 꺼내
맛있는 장조림으로 변했어요.


쳐다도 안보던 아이가
소고기 장조림인줄 알고 잘 먹네요.

 




" 그거 무슨 고기인줄 알아? "

바로 네가 안먹던 닭가슴살이라고 말하니

죽전문점에서 사온 소고기 장조림인줄

알았다고 하네요.

이번주 밑반찬은 닭가슴살 장조림으로
든든 합니다.

비록 다이어트용에서
맛있는 밥 반찬으로 변신했지만
가족모두 맛있게 먹어주니
뿌듯 해요.




혹시 임무를 잊고 유통기한에 임박한
닭가슴살이 있다면
장조림으로 만들어 보세요.

 

닭가슴살 장조림 만들기
욜로리아 였습니다.

 # 관련글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