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무조림 처럼 맛있는 초간단 무나물 볶음 만들기

300x250
무조림 처럼 맛있는
초간단 무나물 볶음 만들기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욜로리아는
무농약 유기농 무를 얻어왔어요.
생긴건 못생겼지만 달달한 무!

오징어무국 끓여먹고도 남은 큼직한

무조림을 만들까하다
맛있게 초간단 만들기 할수 있는
밥도둑 무나물 볶음 만들었어요.



초간단 무나물 볶음 레시피

 < 재료 > 


무, 대파, 들기름
다진마늘, 소금 , 조미료




무조림 처럼 맛있는 무나물 볶음 만들기

1.무 채썰기
너무 얇지도 너무 두껍지도 않게 썰어주세요.

2.대파 썰기
대파도 미리 송송 썰어놓구요.

3.들기름 넣고 볶기
할머니가 직접 짜주신 들기름 2스픈 넣고
골고루 볶아주세요.

4.약불에서 다진마늘, 소금, 대파, 조미료 넣고 살짝 볶기
약불로 불조절해주세요.

맛있지( MSG )를 살짝 넣어주면 

맛있지요~~ 

5.뚜껑 덮고 은근히 익도록 기다리기
무 수분이 나와 촉촉한 무나물이 되어요 

바닥에 눌러붙지 않게 중간중간 뒤적여주세요.




달달하고 무조림 처럼 맛있는 밥도둑

초간단 무나물 볶음 완성

깨소금 촥촥 뿌리고 사진찍는데
햇살이 어찌나 예쁘게 뿌려지던지

햇살 앞으로 가보았어요.

햇살 받으니 더 맛나보이죠?


욜로리아는 따뜻한 밥에 무나물볶음 하나놓고
맛있게 밥을 먹었어요.

남편이 뭐하냐고 카톡이 왔길래
대답을 사진으로 대신했더니
끝나고 빨리집으로 오겠노라 하네요.

무나물 볶음 만들기 반찬하나로
소박한 밥상이었지만

할머니의 들기름 덕분인지
욜로리아 손맛 솜씨인지 
MSG의 맛있지 기술인지

아주 맛있게 먹었네요.



있으면 오늘반찬
무나물 볶음 어떠세요?
지금 주방으로 출발~~^^

# 욜로리아의 무조림 만들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