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자꾸생각나는 제주도 맛집 오는정 김밥 만들기

300x250
자꾸생각나는 제주도 맛집 오는정김밥 만들기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제주도 3대 김밥중 하나인
서귀포 오는정 김밥 만들기 도전 해보았어요.
오는정 김밥이 맛집으로 유명한데는
튀긴 재료들이 김밥맛을
더욱 맛있게 하는것 같아요.

욜로리아는 바삭한 유부의맛을 잊을수가
없어서 오는정 김밥 만들기 도전 해봤어요.

자꾸 생각나는 제주도 오는정 김밥 만들기

< 재료 >
유부, 김밥용김, 오이, 당근, 계란
단무지, 우엉, 햄,  맛살, 밥
소금, 참기름, 유부소스


1.김밥용 계란 만들기와 햄과 맛살을 굽고,
당근은 채썰어 소금살짝 볶아주세요.
오이도 길게 잘라주세요.

제주도 오는정 김밥은 모든재료를
거의다 튀겼다고 해요.
기름기가 너무 많아서 굽기와
살짝 볶기로 했어요.

2. 핵심 재료 유부는 물기를 짠 후

잘게 썰어주세요.

김밥 끝에 느껴지던 바삭함이 살아야 할텐데
떨립니다.

유부초밥용 유부라 따로 양념은 안했어요

3.유부를 식용유에 볶아주었어요.
색깔은 비슷하게 나오네요.
하지만 식감은 바삭함이 없어서

4. 유부를 튀겨보았어요.
실패! 입니다.
너무 까맣게 됐어요.
하지만 식감은 살아났어요.
처음부터 튀겼으면 하는 아쉬움이 남네요.

5.김밥속 재료를 준비하고

6.밥에 소금간 약간 넣고, 튀긴 유부를 넣어 비벼봅니다. 
유부초밥 소스도 넣어주었어요.

7.재료를 넣고 김밥을 말아봅니다.
운전하면서 먹었던 김밥이라
눈으로 본 김밥보다
입안의 식감이 생생한 제주도 오는정 김밥

유부를 다시 사다가 튀겨보고싶네요. 



8.칼에 참기름을 바르고 김밥을 자르면
깔끔하게 잘라져요.


바삭바삭한 비주얼은 비슷해보여요.

자꾸 생각나는 제주도 맛집
유부튀김 김밥 완성!!

 

유부만 예쁘게 튀겨졌다면 만족스러울텐데

제주도 맛집 김밥보다 기름기가 적어
또 괜찮은 김밥이 되었어요.

괜히 맛집이 아니죠!
똑같이 만들지는 못했지만

같이 먹어보지 못한 아이가
"이 바삭한 맛은 뭐에요?"
새로운 맛있는 맛이라고 좋아해주네요.

바삭바삭한 유부의 느낌을 살려본
오는정 김밥 만들기 

원조의 맛은 살리지 못했지만
바삭한 유부튀김에
나름 만족스런 김밥 만들기 였어요.

제주도 맛집 유부 튀김 김밥도 맛있지만
역시 김밥은 언제나 맛있습니다.

유부를 빼고 만든 김밥도 맛있어요.
밥에 유부초밥 소스를 넣었더니
상큼한 맛이 살아나네요.

아삭아삭 맛있는 김밥

가족 모두가 맛있게 먹은 김밥 만들기

오는정 스타일 김밥도 일반김밥도 맛있어요.

 

제주도 맛집 김밥을 따라 만들기 한
욜로리아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