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만물상 봄나물 장아찌 불없이 만드는 레시피

300x250
만물상 봄나물 장아찌 불없이 만드는 레시피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날씨가 갑자기 포근해 졌어요.
낮에는 외투없이 니트로만으로도
포근한 3월 입니다.

동네 야채가게에 봄나물도 푸릇푸릇
얼마전 tv프로그램 만물상 에서
불없이 만드는 봄나물 장이찌 만들기
레시피가 공개되었는데요
싱싱하고 푸릇푸르한
봄나물 달래와 참나물로
만들기 해봤어요.

만물상 봄나물 장아찌 불없이 만드는 레시피

< 재료 >

봄나물 ( 참나물, 달래, 방풍나물 등 )

포도주스 1컵, 간장 1컵, 

식초 반컵 + 반컵, 맛술 1컵반




만물상 봄나물 장아찌 만들기

1.식초 반컵 넣은 물에 봄나물 씻기
봄나물은 먹기에는 좋지만
씻기가 번거롭죠!


식초반컵 넣은 물에 애기다루듯이
달래 외 봄나물을 살살 흔들어주면 된다는 팁을 알려주었어요.

살살살 달래듯 흔들다보면
봄나물에 붙어있던 흙과 이물질이 제거되는데요

바로 이렇게 많은 이물질이
떨어져 나오네요.

2.욜로리아는 식초물에 닦은후
흐르는 물에 한번더 헹궈주었어요.


3.봄나물 한입크기로 자르기
한입 먹기좋은 크기로 잘라
보관용기에 담아 주세요.

4.불없이 만드는 장아찌 소스 넣어주기
포도주스 1컵, 진간장 1컵,
식초 반컵, 맛술 1컵반


tv 만물상의 팁은 바로 포도주스 더라구요.
포도주스가 흙냄새도 제거해주고
장아찌가 쉽게 무르지 않고
아삭하게 해준다고 하네요.

5.봄나물이 잠기도록 작은접시로 눌러 뚜껑덮기
2시간 정도 실온 보관후
냉장보관 하면되요.


깻잎담글때 처럼 접시로 눌러
골고루 양념이 배이도록 하는게
중요! 해요.

만물상 불없이 만드는
봄나물 장아찌 만들기 완성!!

첫째날 아삭하고
둘째날 아삭 새콤 달콤 하고
세쨋날 제대로 맛들은 봄나물 장아찌


첫째날은 장아찌 담그고 남은
참나물로 들기름 무침해서 맛있게 먹고
둘째날 부터 봄나물 장아찌 맛있게 먹었어요.

따뜻해진 봄날
상큼한 봄나물 장아찌 좋으네요.

불없이 만들기
만물상 봄나물 장아찌
욜로리아 였습니다.


매일매일 새로운 정보 받아가세요


욜로리아 "스토리 채널" 구독하기 (클릭) 


욜로리아 "트위터" 팔로우하기 (클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