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신지다이어트 풋사과 다이어트 체지방 감소 폴리페놀 성분

300x250

홈쇼핑 에서 가수신지가 성공한 다이어트라며 풋사과 다이어트를 광고하고있다. 다이어트의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다이어트에 도움을 줄수 있는 성분인지 자세히 지켜보았다. 해마다 다이어트에는 이것이 최고라며 다른 성분들의 식품이 나오지만 효과를 뚜렷이 본사람은 방송과 후기외에선 본적이 없는것 같다. 하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아침에 수화기를 들었다 놨다 했다. 어차피 이것을 먹든 저것을 먹든 먹는 양을 줄여야 하며 근육을 키워 기초대사량을 늘려야만 효과적인 성공과 유지를 할수 있지만 점점 요령을 피우려는 나를 발견하였다. 그럼 신지가 한때 신장이 안좋아 몸이 퉁퉁 부은거라고 했는데 지금은 홈쇼핑의 풋사과 성분 알약같은것을 먹고 살을 쪽 빼고 지금까지 유지하며 다시 찌지 않고 있다고 광고하는 폴리페놀 성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일단은 홈쇼핑 광고를 자세히 살펴보았다. 체지방효과를 줄수도 있음 이이야기는 어떤 사람은 효과를 얻은수 있지만 효과를 얻지 못하는 사람도 있다는 이야기이다. 다이어트 식품이나 성분중 효과를 줌! 과 효과를 줄수도 있음은 확연이 다른 결과 이다. 그나마 효과를 줌! 성분도 먹어봤지만 효과를 보지 못한 사람이 많았다. 폴리페놀이란 무엇인가? 폴리페놀이란 우리 몸의 활성산소를 해가 없는 물질로 바꿔주는 항산화 물질중 하나이다. 폴리페놀의 종류로는 수천가지가 넘는다. 비교적 널리 알려진 것은 녹차 성분 카테킨과 포도주의 레스베라트롤, 사과,양파의 쿼세틴 등이 있다. 과일에 많은 풀라보노이드와 콩에 많은 이소플라본도 폴리페놀의 일종이다. 폴리페놀은 활성산소에 노출되어 손상되는 DNA의 보호나 세포구성 단백질 및 효소를 보호하는 항산화 능력이 커서 다양한 질병에 대한 위험도를 낮춘다고 보고 되어 있다고 한다. 또한 폴리페놀은 항암작용과 함께 심장질환을 막아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 출처 : 시사상식사전, PMG 지식엔진연구소, 박문각)  폴리페놀류는 산화를 방지하는 작용, 즉 항산화 기능을 갖고 있다. 최근 폴리페놀류가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이 기능이 생체내에서도 항산화제로 작용함으로써 건강유지와 질병예방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이다. 또한 폴리페놀류는 콜레스테롤이 소화고나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중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게 해주는 작용도 한다. (출처 : 두산 백과) 


녹차,우롱차,홍차 속 폴리페놀 찻잎에는 카페인은 물론 폴리페놀을 비롯한 수많은 식물성 화학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또한 찻잎에 포함된 폴리페놀의 종류 또한 다양하다. 여러개의 페놀분자들이 융합되거나 결합된 분자구조를 지닌 화합물 혹은 페놀의 기본골격으로 구성된 고분자 화합문 모두를 폴리페놀이라고 하낟. 폴리페놀은 크게 플라보노이드계열과 비플라보노이드 계열로 구분한다. 일반적으로 안토시아닌, 플라본(이소플라본), 플라보놀, 타닌과 같은 이름을 지닌 화학물질들은 플라보노이드 계열로, 리그난, 스틸벤,큐마린과 같은 이름을 지닌 화학물질은 비 플라보노이드 계열로 분류한다. 플라보노이드 계열의 폴리페놀 종류만 해도 수천 가지가 넘기 때문에 분자구조나 특성이 다른 화학물질을 폴리페놀이라고 해도 전문가를 제외하고는 구별조차 힘들다. 흔히먹는 과일이나 채소에는 적어도 수십가지의 폴리페놀이 포함되어 있다. 과일 혹은 야채를 재료로 만든 식품이나 음식에 폴리페놀이 들어 있다는 광고를 많이 볼 수 있는 것도 다 이유가 있는 셈이다.   (출처 : 화학산책 (동국대화학과교수))


  와인의 폴리페놀 - 와인의 폴리페놀 성분은 포도의 껍질이나 씨에 주로 함유되어 있다. 때문에 화이트와인보다는 적포도 껍질의 색소와 타닌이 풍미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레드와인 속에 더욱 풍부하다. 이러한 차이가 나타나게 되는 화이트와인과 레드와인의 생산과정을 간단히 살펴 보면 다음과 같다. 레드와인으 싱싱한 포도알을 눌러 터뜨려 모은 주스와 껍질에 있는 ㅛ모를 접촉시켜 발표 조건을 만든다. 즉, 포도주스와 과육질, 껍질과 씨 등이 모두 뒤 섞인 혼합액이 발효조 안에 모아지는 것이다. 포도 껍질의 효모성분이 포도주스의 당분과 만나 발효를 시작하고 이후 적포도껍질의 색소와 타닌 등을 뽑아내기 위해 계속 껍질과 와인을 함께 담가두게 된다. 이부분이 화이트 와인과 구별되는 레드와인의 양조과정이다. 이기간의 길이에 따라 가볍고 신선한 타입의 레드와인과 진하고 묵직한 스타일의 와인으로 갈리게 된다. 폴리페놀중 안토시아닌 이라고 불리는 색소성분이 항산화 작용의 열쇠이다. 포도를 비롯해 블루베리, 크랜베리, 석류 등에 많이 함유되어 있는 천연 색소 성분이다. 레드와인이 수성되는 과정에서 이 안토시아닌이 안토시아닌 끼리 결합하는 등의 과정을 통해 더욱 강력한 항산화 종합체로 발전된다고 한다. 그 결과 레드와인의 숙성 과정을 통해 재 형성된 아토시아닌 종합체가 4~%배 잉상 강력해진 항산화 작용을 보인다는 것이다. 즉 포도 껍질 속의 성분을 그냥 섭취할때 보다 레드와인으로 생산된후 섬취하였을때 항산화 작용이몆배이상 더욱 강력해진다. (출처 : 음식이야기(주) 살림출판사 ) 


신지다이어트 풋사과에 빠지다는 어떤 제품인가? 풋사과 추출 폴리페놀의 인체적용시험 결과 체중감소 확인하였고 허리둘레 감소확인하였으며 BMI지수 감소를 확인하였다. 엉덩이 둘레 감소확인을 하였다는 결과이다. 풋사과를 250배 농축한 풋사과 추출 폴리페놀 애플페논은 일반 숙성사과에 비해 10배 이상의 폴리페놀이 함유된 풋사과에서 추출 하였으며 한알에 풋사과추출폴리페놀을 600mg 섭취할 수 있는 간편하고 체계적인 다이어트 식품이라고 한다. 20년동안 연구한 애플페논은 크기4cm이하 무게4g 이하 풍부한 폴리페놀 함량을 가진 기준에 적합한 풋사과만 엄선 하였다고 한다. 가장 중요한 문구는 식약처 기능성 인정정 개별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이다. 이이야기는 개별적으로 효과가 다를수 있다는것을 말한다.그러므로 효과가 없다고 신지에게 따져봐야 소용없다는 이야기 이다. 힘들고 외로운 다이어트에 확실한 효과를 줄 수 있는 성분이 있다면 정말 좋을거 같다. 중요한것은 폴리페놀이든 어떤 성분이든 도움을 받고 꾸준한 운동과 식단을 조절하는것이 가장 중요한것이다. 일부 제품 후기를 찾아보니 한달동안 1kg 감량했다는 후기가 있는데 1kg 감량은 과연 효과있다고 증명할수 있는건지는 모르겠다.  일단 전화기를 들었다 놨다 하며 날씬한 신지를 보면서 얻은 결과는 폴리페놀 성분이 체지방 감소는 물론 심장등에도 좋으며 건강에 좋은 성분임을 확인하였다. 일단 녹차 열심히 마시고 보라색 과일 껍질도 섭취하고 풋사과도 먹으면 어쨋든 폴리페놀 성분을 섭취할수 있다. 다이어트 하는 대한민국 모든여성 모두모두 날씬해지는 그날을 응원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