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

에어프라이어 간식 밥도그 찬밥으로 만든 핫도그

300x250

에어프라이어 간식 밥도그 

찬밥으로 만든 핫도그

안녕하세요!

욜로리아 에요


주말 아이들 간식 만들어주시나요? 

요즘 에어프라이어만 돌리다 보니까

아이들 간식거리 정말 많이 만들고 있어요 


오늘은 찬밥으로 핫도그를 만들어 주었어요

밥도그

지난번 후라이팬에 기름 넣고 튀겨서도 줬는데 

오늘은 에어프라이어로 간편하게 

기름도 조금 쓰고 

야채도 듬뿍 넣고 

이것은 간식이다 하면서 

엄마가 먹이고 싶은거 막 먹여요~~ 


아이의 반응은 "와~~ 핫도그다~~" 이니까 성공이죠? 


찬밥으로 만든 핫도그 밥도그 레시피 


< 재료 >

찬밥 또는 밥, 후랑크소세지

당근, 대파, 소금

계란, 빵가루, 오일 


1.야채 다지기

저는 당근과 대파를 다져주었어요

양파는 익는 과정에서 물이 생길수 있으니 

대파로 넣어 주세요


2.찬밥 데우기

따뜻한 밥은 그냥 사용하시면 되고 

찬밥이라면 데워주세요 

된밥 뻑뻑한 밥 이라면 물을 넣고 데워서 

촉촉하게 만들어 주어야 잘 뭉쳐요 


3.밥 비비기 

데운 찬밥과 다진 야채를 넣고 

소금 조금 넣어 골고루 비벼줍니다. 


4.소세지 꼬지 끼우기

꼬지를 나중에 끼워도 되는데 

밥도그가 클경우 쏘세지에 정확히 안꽂히면 

밥도그가 분해되는 사태가 발생해요 


5.계란물, 빵가루 뭍히기

밥알이 손에 달라붙을수 있으니 

오일을 손에 바르고 

소세지 바깥으로 밥을 꾹꾹 뭉친후 

계란, 빵가루를 뭍혀 주세요 


6.빵가루가 떨어지지 않도록 

꾹꾹 눌러주세요 


7.에어프라이어 180도 10분 굽기

기름을 바깥에 살짝 발라주면 더 바삭할거에요 

저는 밥을 뭉칠때 기름을 발라서 

따로 발라주진 않았어요 


노릇노릇 밥도그 완성

찬밥이 멋진 간식으로 변신하였습니다. 


꼬지가 없으면 주먹밥 처럼 먹어도 괜찮겠죠? 

도시락으로도 괜찮구요 


찬밥으로 만든 핫도그니까 

케찹도 샤샤샤 뿌려줍니다. 


완성되길 기다리던 아이가 얼른 하나 들고 가네요~ 


즐거운 주말 에어프라이어로 밥도그 어떠세요?

욜로리아 였습니다. 


# 관련글 #

[요리 ] - 에어프라이어 야채구이 반찬 애호박 두부 구이

[요리 ] - 에어프라이어 연근칩 건강한 간식 쉽게 굽기

반응형